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현황(2.29. 9시 기준)

카테고리 없음|2020. 2. 29. 11:31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현황
(2.29. 9시 기준)

확진환자 594명 추가 확인

확진환자 2,931명 중 격리 중 2,888명, 
확진환자 격리해제 27명, 사망 16명
의사환자 82,762명 중 검사 중 29,154명, 결과음성 53,608명

역학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추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 현황 (2월 29일 09시)


 □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는 ‘20년 2월 29일 09시 현재, 전일 16시 대비 확진환자 594명이 추가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 참고. 국내 신고 및 관리 현황 (2.29일 09시 기준, 1.3일 이후 누계) >

undefined

구분

총계

확진환자현황

검사현황

격리해제

격리 중

사망

검사 중

결과 음성

2.28.()

16시 기준

81,167

2,337

27

2,297

13

78,830

30,237

48,593

2.29.()

09시 기준

85,693

2,931

27

2,888

16

82,762

29,154

53,608

증감

+4,526

+594

0

+591

+3*

3,932

-1,083

5,015

 * 대구지역 3명 추가 사망 (1950년생 여성, 1926년생 여성, 1957년생 여성)

 

 ○ 새롭게 확진된 환자 594명의 현황은 다음과 같다.

 

구분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합계

2.28.

16

62

65

1,579

4

9

14

14

1

72

7

9

35

5

1

409

49

2

2,337

변동

12

12

476

2

0

0

3

0

4

0

1

13

0

1

60

10

0

594

2.29.

09

74

77

2,055

6

9

14

17

1

76

7

10

48

5

2

469

59

2

2,931

 

이 보도자료는 관련 발생 상황에 대한 정보를 신속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한 것으로, 추가적인 역학조사 결과 등에 따라 수정 및 보완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참고

https://www.cdc.go.kr/board/board.es?mid=a20501000000&bid=0015&act=view&list_no=366401&tag=&nPage=1

 

질병관리본부

질병관리본부

www.cdc.go.kr

 

 

댓글()

‘이태원 클라쓰’, ‘웹툰 원작자가 실제 작가‘…상큼한 김다미 모습 눈길

카테고리 없음|2020. 2. 26. 15:09

 

 ‘이태원 클라쓰’가 대본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17일 유튜브 채널 JTBC 드라마를 통해 공개된 ‘이태원 클라쓰’ 대본리딩 현장에는 배우 박서준과 김다미의 모습이 담겨있다.

박서준은 "박새로이 역으로 돌아왔다"며 박새로이는 강단있고 꿋꿋하고 우직한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라며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언급했다.

 

 

JTBC 드라마 유튜브 캡처

조이서 역할을 맡은 김다미는 "소시오패스 역할을 맡았다"며 "새로이를 만나게 되면서 (변화된다)"라고 말했다. 두 사람의 버라이어티한 만남들이 다양한 케미를 자아낸다고.

유재명은 ‘이태원 클라쓰’에서 장회장을 만났다며 약육강식의 표본을 보여준다고 직접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전했다. 특히나 박서준이 맡은 박새로이와의 케미를 보여줄 계획이라고 알렸다.

권나라는 새로이의 첫 사랑으로 조이서와의 불꽃튀는 러브라인 경쟁을 예고했다. 한편 ‘이태원 클라쓰‘는 원작 웹툰을 기반으로 한다고 알려져있는데 웹툰 작가가 직접 드라마 작가라고 알렸다.

영화를 통해 자신의 입지를 굳힌 김다미가 출연 예정을 알린 JTBC ‘이태원 클라쓰’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되며 31일 첫방송된다.

 

댓글()

대구 고산중 중3이 '코로나19' 감염자·사망자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만든 '코로나나우

카테고리 없음|2020. 2. 24. 17:02

국내에서 코로나19가 확산하기 시작하자 출처를 알 수 없는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다. 

학생들 사이에서도 '확진자가 몇 명이더라', '누가 코로나19로 죽었다더라'는 말들이 자연스럽게 오갔다.

대구광역시에 거주 중인 최형빈 군은 친구가 해준 말을 듣고 인터넷을 찾아봤다. 

사실과 달랐다. 

결국 그는 더욱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직접 '코로나나우''라는 코로나19 현황 정보 웹사이트를 만들었다.

코로나나우'(https://coronanow.kr)

23일 대구 수성구 고산중학교 3학년인 최군은 인사이트와의 통화에서 코로나19와 관련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코로나나우'를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실제 최군이 만든 '코로나나우'는 국내 코로나19 발생 현황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무엇보다 현재 국내 확진 환자와 퇴원 환자, 사망자 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매주 확진자 증감 추이와 지역별 국가 지정 격리 병상 가동 현황도 확인이 가능하다. 

 
차후에는 현황 지도를 만들어 더욱더 직관적이고 빠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로나나우 웹사이트

최군은 요즘 친구인 이찬형 군과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아직까지 많은 정보를 수기로 입력해야 하므로 바로바로 정보를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하루 두 번 중앙방역대책본부의 발표를 실시간으로 입력한다. 최군은 개학한 후에도 코로나19가 잠잠해질 때까지 계속해서 웹페이지를 운영해나갈 생각이다. 

최군이 코로나19 정보 제공 웹사이트를 만들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주변에서는 칭찬 세례가 이어졌다. 

부모님이 잘했다고 칭찬한 것은 물론 학교 교장 선생님이 직접 전화를 걸어 응원의 메시지를 건넸다.

코로나나우 앱

생각도 기특하다. 부쩍 높아진 관심에 기분이 어떠냐는 질문을 하자 최군은 "중학생이라 주목받았다고 생각한다. 칭찬에 들뜨지 않고 겸손하려고 노력 중이다"라고 밝혔다. 

 
'코로나나우'에 광고를 게재해 수익도 얻을 생각인데 수익금은 마스크 구매 비용으로 기부할 생각이다. 최군은 "(투명성을 위해) 수익을 공개하겠다"고도 전했다. 

현재 '코로나나우'의 일일 접속량은 2천여 명에 이른다. 페이지뷰는 하루 2만 건에 달하고, 앱 설치는 1,500여 명을 기록했다.

최형빈 군(왼쪽)과 이찬형 군(오른쪽) / 최군 제공

최군은 현재 최신 데이터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코로나나우'를 개선하고자 한다. 

어른이 돼 스타트업 기업을 운영해보는 게 꿈이라는 최군. 그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앱을 개발해 제공하는 개발자가 되고 싶다고 했다.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 위에 있는 최군을 향해 사람들은 위기 속에서도 격려와 응원을 보내고 있는 중이다. 

 

댓글()

엄마에게 신용카드 빌려줬다가 2200만원 날린 아들

카테고리 없음|2020. 2. 23. 12:18

 

 

회사원 A씨는 어머니 B씨로부터 부탁을 받았다. 카드로 세금을 대납하면 돈을 벌 수 있다며 A씨의 신용카드를 빌려달라는 부탁이었다. A씨는 망설였지만 신용카드를 B씨에게 건넸다. 하지만 이는 일종의 '대납 사기'였다. 사기범 C씨는 B씨에게 "나라에서 걷지 못한 세금을 우리가 대신 납부하는 것으로 합법적이다.

 

 

 

이 과정에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해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C씨는 B씨로부터 받은 A씨 신용카드로 3차례에 걸쳐 세금을 대납한 뒤, 카드대금 결제일 2~3일 전 신용카드 회원인 A씨 결제계좌로 입금해 A·B씨를 안심시켰다. 그러나 C씨는 이후 4차례에 걸쳐 2200만원의 타인 세금을 A씨의 신용카드를 이용해 추가대납 한뒤 수수료와 카드결제대금을 미입금한채 돌연 잠적했다. A씨는 "카드 결제대금을 고스란히 떠안게 됐다"며 분통을 터트렸다.

최근 신용카드를 이용한 지방세 등 대납사기가 기승을 부려 주의가 요구된다.

신용카드로 타인의 세금 등을 대신 납부해주면 수수료(결제대금의 2% 내외)를 받을 수 있다고 유인한 뒤, 카드결제대금을 전가하는 방식이다.
지방세징수법 20조에 따르면 납세 편의를 위해 제3자의 신용카드를 이용한 세금납부가 가능하다. 이 점을 악용해 타인의 신용카드를 사용한 뒤 수수료와 결제대금을 입금하지 않아, 소유자가 결제대금을 부담하도록 하는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금융감독원은
"가족을 포함한 타인에게 신용카드를 대여·양도해선 안되며, 부정사용 등이 발생해도 보상받을 수 없다"며 소비자 경보(주의)를 발령했다.


신용카드를 이용한 지방세 대납사기를 예방하려면 신용카드를 본인이 직접 관리해야한다. 하지만 자녀 등 가족이 불가피하게 사용해야 한다면 가족회원 카드(가족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하면 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가족 등 타인에게 신용카드를 대여·양도해 부정사용이 발생하면 약관에 따라 회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만약 신용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했다면 즉시 카드사에 신고해야한다.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드사 한 곳을 통해 모든 신용카드 분실신고가 가능하다. 본인에게 고의·중과실이 없으면 카드사는 분실신고 접수일 60일 전 이후에 발생한 부정사용액을 보상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회원의 고의로 인한 부정사용이나 타인에게 카드 대여·양도, 분실·도난 사실을 인지하고도 정당한 사유없이 신고를 지연하는 경우는 고의·중과실 사유로 인정돼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

현재 심각하다는 손흥민 부상 골절 상태 (+토트넘 공식입장)

카테고리 없음|2020. 2. 19. 09:29

손흥민 부상 소식이 전해지면서 걱정을 모으고 있습니다. 오른팔 골절을 치료하기 위해 수술대에 오르는 것인데요.

 

토트넘홋스퍼는 18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오른팔 골절 부상을 치료하기 위해 이번 주 안에 수술을 받을 거라고 밝혔습니다.

 


수술 결과에 따라 복귀 일정이 정해질 예정인데요. 

손흥민은 지난 16일 애스턴빌라를 상대한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에서 2골을 몰아치며 토트넘의 3-2 승리를 이끄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날 오른팔 부상을 당해 고통을 호소하는 모습이 포착되었었죠.

 

 


현재 많은 현지 매체들이 손흥민의 결장 기간을 8주 정도로 예상 하고 있는데요. 영국 일간지 '더 선'은 6주에서 8주 결장을, '애슬레틱' 역시 2개월 결장을 예상했습니다. 

손흥민의 이번 부상으로 토트넘은 손흥민 없이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16강전을 치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오는 3월 11일 열리는 2차전 역시 손흥민 없이 치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댓글()

사랑스러운 '인디언 보조개' 가져 웃을 때 더 예뻐지는 아이돌 6

카테고리 없음|2020. 2. 17. 13:17

 

많은 이들이 이상형을 거론할 때, 웃음이 예쁜 사람을 꼽는다.

환한 미소를 지을 때 안 예쁜 사람은 없겠지만, 유독 웃을 때 더욱 빛을 발하는 이들이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인디언 보조개를 갖췄다는 것이다.

눈 아래 자리 잡은 인디언 보조개는 시선을 훔칠 만큼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한다.

웃을 때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인디언 보조개를 갖고 있는 아이돌 스타를 한데 모아봤다.

1. 방탄소년단 지민

 

네이버 V라이브

 

YouTube 'BANGTANTV'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방탄소년단 지민은 인디언 보조개로 여심을 저격하기 일쑤다.

지민은 뽀얀 피부에 조각 같은 이목구비를 자랑한다.

완벽한 미모에 환한 웃음을 지어 보일 때 생기는 인디언 보조개는 팬들의 눈길을 훔친다.

 
2. 레드벨벳 조이

 

 

뉴스1

모델 같은 자태를 뽐내는 레드벨벳 조이도 웃을 때 남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167cm의 큰 키를 자랑하는 조이는 평소 관능적인 매력을 드러내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하지만 조이는 웃을 때 푹 파인 인디언 보조개로 세상 귀여운 매력을 어필하며 남심을 녹이곤 한다.

3. 마마무 문별

 

Twitter 'star_road1222'

 

Twitter 'starduks'

걸크러시의 대명사 마마무 문별 역시 웃을 때 매우 아름답다.

문별은 멤버들과 함께 장난을 치고 어울리는 모습으로 남다른 매력을 뽐내곤 한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생기는 문별의 인디언 보조개는 남성들의 마음에 수시로 불을 지핀다.

4. 뉴이스트 황민현

 

JTBC '아는형님'

 

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그림을 그린 듯한 이목구비를 가져 훈훈한 미모를 자랑하는 뉴이스트 황민현도 마찬가지다.

황민현은 굴욕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완벽한 왕자님 비주얼을 자랑한다.

그런 그가 환히 미소를 지어 보일 때 생기는 인디언 보조개는 여심을 저격한다.

5. 아이즈원 김민주

 

 

YouTube 'Mnet Officia'

 

Mnet '프로듀스 48'

가요계 복귀를 알린 아이즈원 소속 김민주 역시 인디언 보조개로 팬들의 시선을 훔친다.

김민주는 평소 여성스러우면서도 단아한 매력을 발산하며 남심을 자극한다.

그러나 웃을 때만큼은 아이처럼 귀여운 비주얼로 변신해 팬들의 마음을 격하게 요동치게 만든다.

6. EXID 솔지

 

 

Olive '수요미식회'

EXID 솔지는 웃을 때 가장 아름다운 아이돌 중 한 명이다.

긴 헤어스타일로 여성스러운 매력을 물씬 풍기는 솔지는 아름다운 인디언 보조개를 갖고 있다.

환한 웃음을 지을 때마다 생기는 반달 눈웃음과 깜찍한 보조개는 단번에 남심을 초토화시킨다.

 

댓글()

"63kg 몸무게 당당히 밝혔더니 인기 더 많아졌어요"

카테고리 없음|2020. 2. 14. 15:26

 

출처 - instagram @cr5p__br

다이어트는 항상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입니다.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라는 말이 있을 정도죠. 특히 사회에서도 외형적인 것들이 하나의 스펙처럼 여겨지고 주목받으면서 살을 빼기 위한 방법들도 시선을 끌곤 합니다.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들의 다이어트 비포 애프터나 다이어트 방법 등은 매번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막론하고 이슈가 되는데요.

 

 

한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인바디를 공개하며 또 한 번 눈길을 끌었습니다. BMI 지수 기준 과체중으로 나왔기 때문이었죠. 하지만 이를 '차별점'으로 살리면서 인기가 더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그 인플루언서는 누구인지, 어떻게 인기를 얻게 되었는지 한 번 살펴보시죠.

 

 

 

 

출처 - instagram @cr5p__br

대개 마른 몸매와 예쁜 얼굴로 쇼핑몰을 홍보하거나, 인스타그램 공동구매를 주최하는 등의 인플루언서들과는 조금 다른 몸매로 주목받은 인플루언서는 바로 전보람이었습니다. 전보람의 활동은 여느 인플루언서들과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흔히 알던 모습과는 달라 이슈가 되곤 했습니다.

 

출처 - Youtube '돼람이' / instagram @cr5p__br

전보람은 '돼람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으로 사진을 올리는 것뿐 아니라 유튜버 활동도 하고 있죠. 이러한 콘셉트에 맞춘 것인지는 몰라도 먹방은 기본으로 있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츠인 '다이어트 및 운동' 관련 영상도 빠지지 않았죠.

 

instagram @cr5p__br

흔히 쇼핑몰에서 볼 수 있는 모델들은 44와 55사이 모델이 대부분입니다. 신체사이즈 역시 공개되긴 하지만 쇼핑몰 이미지를 보고 옷을 구입했다가 실제와 다른 모습에 실망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죠. 이렇게 전체적으로 '쇼핑몰 모델'하면 말랐다는 이미지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돼람이로 불리는 전보람의 경우 일각에서는 '육덕지다'는 말이 나오기도 할 만큼 볼륨감 있고 마르지 않은 몸매여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instagram @cr5p__br

개인 쇼핑몰을 운영하며 자신이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녀의 차별점 있는 몸매에 더욱 인기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현재는 인플루언서답게 90만이 넘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약 6만여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갖고 있다고 하죠. 물론 운동 영상이 있는 만큼 단순히 살이 찐, 뚱뚱한 몸매가 아니라 운동도 열심히 한 탄탄한 몸매기 때문에 더욱 인상 깊게 다가온다고 하네요.

 

출처 - 금메달'

사실 매체의 영향이 커진 시대라 연예인들 역시 '말라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마름이 곧 예쁨처럼 여겨지다보니 몸무게에 대한 관심이 줄곧 이어져오기도 했고 말이죠. 그래서 여자 연예인들은 키와 상관없이 '4Nkg'여야 한다는 것이 깔려있어 프로필상 몸무게와 실제 몸무게를 다르게 써놓는 경우도 흔했습니다. 당연지사 자신의 인바디나 실제 몸무게를 대놓고 공개하는 것은 조금 망설여지는 것이 익숙했죠.

 

instagram @cr5p__br

전보람은 이러한 기존 편견을 뒤엎듯 등장했고 육덕지지만 매력 있는 몸매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인기도 언급도 훨씬 많아지는 계기가 됐죠. 지금까지도 인스타그램 속 사진들에서 전보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는 물론이고요. 

 

 instagram @cr5p__br

사실 전보람은 눈에 띄는 과거 이력도 있었습니다. 전보람은 대전 출신으로 어렸을 때부터 개구장이였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발랄해서인지 어릴 때는 가수를 꿈꿨다고 합니다. 하지만 크면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꿈이 바뀌었고 미용학원을 다니며 꿈을 키워갔다고 합니다. 

 

instagram @cr5p__br

그리고 서울에 있는 한 대학에 진학해 다니다가 자퇴하고, 바로 사회로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그때 우리도 잘 알고 있는 그룹 '카라(KARA)'의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기도 했다고 하죠. 이렇게 미용/예술 등에 관심이 많았던 전보람은 이후 개인 쇼핑몰 '크롭'을 차렸으며, 지난해에는 유튜브도 개설하며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출처 - instagram @cr5p__br

'마르지는 않았지만 매력 있고 탄탄한 몸매'에 비현실적인 몸매라는 말도 나올 정도로 주목받고 인기를 끈 전보람. 현재까지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데요. 165cm에 63kg로 BMI상 과체중이라고는 하지만 실제로 근육량도 많고 소위 '눈바디'라고 불리는 외형도 보기 좋습니다. 물론 체중계에 뜨는 숫자도 중요할 수 있지만 역시 '잘 먹고 운동 열심히 하기'가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

배우 고수정이 사망 전 남겼던 슬픈 인터뷰 (+추가)

카테고리 없음|2020. 2. 12. 20:39

신인 배우 고수정이 26세라는 어린 나이에 세상을 떠나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는 12일 "고수정 배우가 얼마 전 세상과 이별을 고하고 하늘의 빛나는 별이 됐다"고 밝혔다.

고인의 장례는 유족 뜻에 따라 조용히 치러졌으며 지난 9일 가족이 지켜보는 가운데 발인식이 엄수됐다.

 

 

 

소속사 측은 "밝은 미소로 세상을 환하게 밝히던 고수정 배우를 영원히 기억하겠다.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고수정은 지난 2016년 tvN '도깨비', JTBC '솔로몬의 위증' 등을 통해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지난 2017년 소속사와의 인터뷰에서는 연기에 대한 남다른 갈망을 보여주기도 했다.

당시 고수정은 "스스로 재밌어하고 해보고 싶었던 연기를 하면서 살고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어 연기를 시작하게 된 이유에 대해 "중학교 3학년 때 영화 '거기 없다'라는 영상을 보게 됐고, 김명민 선배님 연기를 보면서 배우라는 직업에 매력을 느꼈다. 그날 이후 다른 배우들이 연기하는 걸 보면 나도 하고 싶어서 미칠 것 같았다"라고 말했다.

 

댓글()

지난해 서울 거주자의 타 지역 아파트 매입 대폭 감소

카테고리 없음|2020. 2. 11. 09:37

지난해 서울 거주자의 타 지역 아파트 매입 급감

 

 

지난해 서울 거주자의 타 지역 아파트 매입 거래량이 대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동산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제만랩이 한국감정원의 매입자거주지별 통계를 살펴본 결과, 지난해 서울 거주자의 타 지역 아파트 매입 거래량은 3만 1444건으로 2018년(4만 1070건)대비 23.44% 감소한 것으로 이는 2013년(2만 9439건)이후 최저치입니다.

그 중에서 서울 사람들이 가장 많이 매입한 경기도 아파트의 경우 지난해 2 580건으로 2018(2 8245) 대비 27.14% 하락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인천도 2018년에만 하더라도 2779건 수준이었지만, 지난해에는 2484건으로 전년대비 10.62%나 감소했습니다.

 


서울 거주자의 대구 아파트 매입은 2018 491건에서 2019 422건으로 14.05% 하락했고, 대전과 광주도 각각 16.98%, 34.09%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1월 서울 아파트 중위가격 9억원 돌파

이렇게 서울 거주자들의 타 지역 아파트 매입이 줄어든 것은 정부의 부동산 대책으로 대출 규제와 보유세 강화 등의 조치로 다주택 투자 수요가 줄어든 영향입니다.

2주택 이상 보유자에 대한 종부세가 중과되고 공시가격 인상으로 다주택자들의 보유세 부담이 커지면서 서울 거주자들의 타 지역 아파트 원정 거래량을 줄이고 서울 아파트의 똘똘한 한 채를 마련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도 그럴것이 서울 아파트와 타 지역간의 아파트 중위가격 격차가 갈수록 벌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1월에만 하더라도 서울과 경기도 아파트 중위가격 격차는 4 9341만원 상당이었습니다하지만, 올해 1월 서울 아파트 중위가격이 9 1216만원까지 치솟아 오르면서 경기도 아파트 중위가격 격차가 5 5597만원까지 벌어진 것입니다.

또한, 지난해 1월 서울과 5대 광역시 아파트 중위가격 격차도 6 99만원 수준이었지만, 올해 1월에는 6 6584만원으로 아파트 가격격차가 더 확대됐습니다.

 

 

서울 아파트 쏠림현상…언제까지 이어지나

그 중에서도 12·16 부동산 대책을 통해 서울 고가 아파트 규제가 강화되자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9억원 이하 아파트에 투자자들이 몰리는 분위기입니다.

이렇게 서울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지역 간 아파트 매수우위지수 격차도 확대됐습니다. 올해 1월 서울의 아파트 매수우위지수는 102.1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지만, 5대 광역시의 경우 56.6에 그쳤고, 경기도 역시 73.0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편, 지난해 서울 거주자가 경기도 내 가장 많이 매입한 곳은 고양시로 아파트 매입 거래량이 2430건으로 확인됐다. 이어 남양주시가 1889건으로 뒤를 이었고, 용인시 1841, 성남시 1483, 김포시 1455건을 기록했습니다.


오대열 경제만랩 리서치팀장은 정부가 강력한 부동산 규제를 쏟아내고 있음에도 서울 아파트 가격이 크게 흔들림 없고, 이제는 서울 9억원 미만 아파트들이 규제의 반사효과를 누리면서 서울 아파트의 똘똘한 한 채를 마련하려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손흥민이 빨간색 대신 검은색 페라리를 탈 수밖에 없는 의외의 이유?

카테고리 없음|2020. 2. 9. 02:10

서울 중심가의 길거리를 거닐다 보면, ‘부아아앙’하는 경쾌한 소리가 귓가를 자극할 때가 있다. 고개를 돌려 매력적인 배기음의 주인공을 보는 순간 절로 ‘와…’ 소리가 나오는 고급 슈퍼카가 등장한다.

 

이 중 새빨간 색을 두른 페라리는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든다. 마치, 아찔한 몸매의 아리따운 여성이 붉은색의 원피스를 입은 모습을 연상시키는 순간이다. 페라리에게 있어 붉은색의 컬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라 부를만하다.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일까? 페라리의 심벌과도 같은 붉은색의 컬러를 사용할 수 없는 운전자가 있다고 한다. 대체 그에겐 어떤 사연이 있는 것인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붉은색의 페라리를 끌 수 없는 ‘그’는 바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구선수 손흥민이다. 영국 프로축구 최상위 레벨에 속한 프리미어리그 구단 토튼햄 소속으로, 대한민국 국민 중 그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 Tottenham Hotspur

성인 손과 햇살이라는 뜻의 Sunny를 합쳐 Sonny(쏘니)라는 별명을 가진 손흥민 선수, 영국 현지에서도 뛰어난 실력과 훌륭한 인품을 바탕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축구선수뿐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 선수들은 높은 연봉과 함께 화려한 자신들의 차고를 자랑한다. 지난해 한국을 찾아 ‘날강두’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이 생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는 유명한 본보기이고, 파퀴아오와 세기의 대결을 펼친 복싱선수 메이웨더도 다양한 슈퍼카를 보유한 자동차 마니아로 알려져 있다.
 

 

ⓒ 해외문화홍보원

손흥민 선수도 이러한 고급차 마니아 중 하나다.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데 그도 그럴 것이 손흥민 선수가 어릴 적부터 독일에서 생활했고, 이후 곧장 영국으로 향했기 때문에 해외에 있는 그의 자동차들을 살펴보기 어렵다.
 
손흥민 선수는 세계적인 수준의 선수인 만큼, 벌어들이는 수익도 어마어마하다. 그가 소속 구단인 토튼햄으로부터 수령 중인 주급만 보더라도 일반적인 소득 수준을 한참 넘어섰다.
 
외신을 통해 알려진 손흥민 선수의 현 주급은 14만 파운드로 이를 한화로 환산하면, 약 2억 1,500만 원 수준이다.(작성일 기준 1파운드 = 1,536원) 영국에 납부하는 소득세 45%를 제외한다 해도 세후 약 1억 2천만 원을 매주 수령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우리에겐 꿈만 같은 슈퍼카도 손흥민 선수에겐 충분히 살 수 있는 수준이다.

 

오늘 이야기의 주인공인 손흥민 선수는 여러 대의 차량 중 세계적으로 유명한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의 차량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확한 모델명은 458 이탈리아로 페라리가 선보인 마지막 V8 자연흡기 차량으로도 알려진 바 있다.

 

 

ⓒ Ferrari

458 이탈리아의 숫자를 두고 무슨 의미인지 궁금해하는 운전자들이 간혹 있는데, 이는 4.5리터 배기량의 엔진을 뜻하는 ‘45’와 엔진의 기통수를 표시한 숫자 ‘8’이 더해진 표현이다. 458 이탈리아는 페라리 차량인 만큼, ‘최초’라는 수식어가 여러개 따라다닌다.
 
먼저, 페라리 최초로 듀얼클러치 기반의 반자동 변속기를 탑재한 차량이 바로 458 이탈리아다. 덕분에 최초로 수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없는 모델이기도하다. 수동 변속기는 고성능 차량의 필수적인 요소라는 통념이 있었지만, 이러한 틀에서 벗어났다고 볼 수 있다.
 

ⓒ Ferrari

최근에 생산되고 있는 듀얼클러치 변속기는 수동 이상의 변속 타이밍을 자랑해 차량 성능 부분에서 부족함이 없다는 평가가 많다. 다만, 수동 변속기가 단순히 성능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펀-드라이빙 요소 중 하나라는 점을 상기할 때, 마니아들로써는 내심 아쉬운 결정이였을 것이다.
 
12기통의 괴물같은 엔진을 품고있지 않지만, 외계인을 고문하다 못해 갈아넣은 페라리 기술진의 능력은 458 이탈리아의 성능을 엄청난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페라리하면 떠오르는 차량으로 유명한 ‘엔초’와 랩타임 측정에서 거의 동등한 기록을 달성하며 그 성능을 만천하에 드러냈다.

겸손한 영 앤 리치 포스를 뿜뿜 풍기는 손흥민 선수가 붉은색 페라리를 몰지 못하는 것에는 의외의 이유가 숨어있다. 바로, 소속팀 때문이다. 앞서 손흥민 선수에 대해 짧게 소개하며 밝혔듯 그는 현재 영국 프로축구팀 토튼햄에 속해 있다.
 

흰색을 배경으로 짙은 남색을 포인트로 삼는 토트넘 구단 / ⓒ Tottenham Hotspur

토튼햄은 런던을 연고지로 하는 축구 구단으로 런던에 속한 다양한 팀과 라이벌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라이벌 의식이 강한 팀을 꼽으라면 ‘벵거 볼’, ‘킹 앙리’로 유명세를 떨친 아스날이다.
 

아스날은 멤버십의 이름에도 ‘Red’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 ⓒ Arsenal

토튼햄과 함께 런던 북부지역에 자리 잡고 있어 런던 연고의 팀들 사이에서 지리적으로 가장 가깝다. 때문에 두 팀의 리그 경기를 두고, ‘북런던 더비’라 표현하기도 한다.
 
축구에 관심이 없는 이들을 위해 짧은 설명을 더하자면, 북런던 더비 때는 두 구단 선수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사건사고가 자주 일어날 정도로 위험하다. 즉, 그만큼 상대 구단을 싫어한다고 해석할 수 있다.

ⓒ Ferrari

문제는 지역 라이벌 구단인 아스날을 상징하는 컬러가 붉은색이라는 사실이다. 바로 이 때문에 손흥민 선수가 붉은색의 페라리를 타지 못하는 것이다. 손흥민 선수 입장에서는 다소 황당할 수 있지만, 구단의 요구를 무시할 수 없는 법.
 

ⓒ Youtube - DBMemorabilia

 

 

ⓒ Youtube - DBMemorabilia

결국, 손흥민 선수는 검은색의 458 이탈리아 모델을 이용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소속팀의 원한 관계가 선수의 자동차 색마저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은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일이기에, 유럽의 스포츠 팀들이 사소한 부분까지도 얼마나 엄격하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손흥민 선수의 검은색 페라리의 정체는 예상외의 이유가 숨겨져 있어 흥미로운 소식이었다. 축구 구단 간에 얽힌 라이벌 의식이 생각보다 강력하다는 사실도 알 수 있었다. 여러 슈퍼카 브랜드에서 다양한 신차를 선보이는 요즘, 손흥민 선수의 개러지를 채울 다음 주인공은 어떤 차일지 궁금하다.

 

댓글()